Skip to main content
백서 바로가기 맛캐다 지도 바로가기 희망숲 사회공헌센터 바로가기
백서 바로가기 맛캐다 지도 바로가기 희망숲 사회공헌센터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화순군에서 ‘사평빨래방’ 개관식 가져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화순군에서 사평빨래방개관식 가져

수거부터 배달까지!” 폐광지역 무료 이불 세탁 서비스 운영 지원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이 화순군청과 함께 마련한 ‘화순 사평빨래방’이 27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이날 개관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 이성열 재단 사무국장 등 빨래방 개소에 힘을 모은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사업의 출발을 축하했다.

 

개관식과 함께 화순군은 재단에 감사패를 전달하면서, 지속적인 보조금 지원으로 빨래방 조성 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큰 도움을 준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했다.

 

화순 사평빨래방은 이불 등 대형빨래에 어려움을 겪는 복지 사각지대 소외계층과 일상생활이 불편한 노약자를 위해 세탁물 수거부터 배달까지 찾아가는 무료 이불세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단은 빨래방 조성을 위해 세탁시설, 세탁물 수거 배송용 차량, 소모품 등의 운영비와 세탁차량 보조 업무를 도울 노인일자리 전담인력 인건비 등 2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화순 사평빨래방은 35개의 노인일자리를 창출에 기여했으며 취약계층 4,120세대에 대한 세탁서비스 진행을 금년 목표로 세우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평빨래방 개소는 재단의 사회공헌사업을 문경, 보령, 화순으로 확대한 결과물이라 의미가 크다”며 “2024년에도 강원도 외 폐광지역 취약계층 복지서비스 확대와 일자리 마련 등을 위해 재단은 6억원을 투입 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