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바로가기 맛캐다 지도 바로가기 희망숲 사회공헌센터 바로가기
백서 바로가기 맛캐다 지도 바로가기 희망숲 사회공헌센터 바로가기
보도자료재단스토리

“올해도 폐광지역 소상공인의 깐부가 되겠습니다”

By 2022-02-212월 16th, 2023No Comments

“올해도 폐광지역 소상공인의 깐부가 되겠습니다”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2022년 정태영삼 맛캐다 참여식당 모집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심규호, 이하 재단)이 2022년에도 ‘정태영삼 맛캐다’사업을 이어가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정태영삼 맛캐다’ 지원 사업은 지역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 목적으로 시작됐으며, 재단과 강원랜드 직원의 노력을 통해 현재까지 총 20개 식당이 폐광지역 4개 시·군 내 재개장해 성업 중이다.

올해도 재단은 연매출이 낮은 영세식당의 운영 안정화를 위해 업종과 메뉴 전체를 변경하여 새로운 식당으로 재개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문가 컨설팅과 신메뉴 개발 및 교육 등을 통해 지역 대표 식당으로 성장을 돕는다.

재단은 모집 공고가 마감되는 3월 18일부터 서면평가를 통해 제출된 서류를 심사하고, 매출, 식당 규모 등의 적격 검토를 거쳐 오는 4월, 4개 시․군 별 1개 식당을 최종 선정한다. 지원 금액은 음식점의 노후도, 지역 특수성 등을 고려하여 내부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모집은 강원도 폐광지역 4개 시·군에서 영업중인 일반음식점 또는 휴게음식점을 1년이상 운영 중인 식당을 대상으로 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심규호 이사장은 “코로나로 생존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다수 생겨나고 있다”며 ‘맛캐다’ 사업을 통하여 지역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식당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돕겠다”고 말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