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광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응원합니다’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희망솔루션’ 통해 기업별 맞춤형 교육 및 도약플랜 컨설팅 지원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심규호, 이하 재단)이 강원 남부 폐광지역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문제 해소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희망솔루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희망솔루션’이란 기업별 애로사항 등을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해소하는 지원사업으로, 재단은 식품안전 보증을 위한 HACCP 컨설팅, 디저트 실습, 연기 연출 지도, 제안서 작성법 등 기업별 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교육을 선정해 현장 맞춤형으로 실시하고 있다.
재단은 지난 8월부터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기업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등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선정 기업이 아니더라도 폐광지역 내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상담day’를 마련해 기업성장에 필요한 상시상담 서비스도 병행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재단의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현업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키우고 긴급 애로사항에 대하여 해결방안을 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지난 8월부터 정선, 태백, 삼척 지역 ‘소셜마켓’지원을 통해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을 홍보 및 판매하고, 환경문제와 일자리 문제 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도 병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