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26일 금요일,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환경교육 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은 지역의 지속가능성 및 기후변화 대응지도사의 역할을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에 접목시키기 위해 준비되었는데요.
주제로는 첫 번째, 기후위기시대 사회환경과 탄소중립
두 번째,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역할
세 번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환경교육이 있었어요.
마지막 순서로는 태백시 환경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도 진행되었답니다.
현장의 분위기는 매우 뜨거웠어요~, 특히 부대행사인 환경교육 체험부스에는
아이들이 많이 방문해서 그런지 밝고 활기찬 에너지가 사진으로도 느껴지시죠?
부스에서는 환경보호에 대한 다짐 한마디를 손수건에 담기도 하고, 전기자전거의 일정 이상의 에너지를 발산시켜 보기도 했어요.
그 밖에도 재활용 작품 만들기와 같은 여러 체험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답니다~!
사업 담당자이신 재단 지역경제활성화팀 일자리파트 이선아 매니저님께서는
“기후변화대응지도사분들과 지역의 환경단체 분들이 준비한 환경교육 체험부스는
태백 지역아동센터나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이 많이 와서 미래세대인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교육을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포럼 공식 행사는 참여자가 그리 많진 않아서 환경보존이나 환경교육 필요성에 대한 인식은 계속 노력해야 할 부분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래도 지자체, 재단, 기존 시민단체 등이 함께 환경교육을 논의할 수 있는 공식적 행사는 처음이어서
이게 시작점이라고 생각하면 또 의미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라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은 여성일자리 지원 및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내빈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