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바로가기 맛캐다 지도 바로가기 희망숲 사회공헌센터 바로가기
백서 바로가기 맛캐다 지도 바로가기 희망숲 사회공헌센터 바로가기
보도자료재단스토리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설명절 특식 제공 “온기나눔 확산 중”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설명절 특식 제공온기나눔 확산 중

‘2024년 식생활지원 사업통해 폐광지역 4개시·406명에 도시락, 밑반찬 지원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하 재단)이 설을 맞아 강원 폐광지역 4개시․군 내 소외된 이웃 406명에게 명절특식인 모듬전을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명절특식 전달은 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2024년도 식생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단은 올해 14억 6천여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강원 폐광지역 내 식생활이 곤란한 저소득 취약계층의 신청을 받아 아동청소년 식품꾸러미 지원과 더불어 거동불편 취약계층 406명에게 주기적으로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재단은 각 시․군의 지역자활센터를 통해 도시락(매일), 밑반찬(월8회), 국(월4회), 김치(월1회), 명절특식(연2회) 등을 대상자에게 전달하며, 취약계층의 결식과 사회적 고립 예방을 돕고 있다.

 

김준걸 재단 사무국장은 “모든 지역주민들이 풍성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명절 특식을 지원해 오고 있다” 며 “최근 강원권 폭설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욱 커져가고 있는 만큼 새해에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중독관리센터(KLACC)는 지난 7일 사북 감리교회에서 지역 내 장기체류 위기 고객에게 특별식과 생활용품으로 구성한 선물 나눔을 통해 생명사랑을 실천하며 공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