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백서 바로가기 맛캐다 지도 바로가기 희망숲 사회공헌센터 바로가기
백서 바로가기 맛캐다 지도 바로가기 희망숲 사회공헌센터 바로가기
보도자료재단스토리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강원 폐광지 4개 시군 복지현장에 2억원 지원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강원 폐광지 4개 시군 복지현장에 2억원 지원

복지시설 이용자 프로그램 개선 및 시설환경 개선기대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은 강원도 폐광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48개 기관에 프로그램 운영과 시설환경개선을 위한 ‘복지현장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사업비 2억여 원을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 복지현장지원사업’은 폐광지역 4개 시군 내 운영 중인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이용자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시설 개보수 등의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하는 복지시설 인프라강화 사업이다.

 

재단은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신청접수를 받아 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 예산합리성에 따른 심사를 바탕으로 올해 ▲프로그램 운영 44개소 ▲시설환경 개선 4개소를 지원대상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시설환경개선 사업비 지원을 상근직원 10인 이하의 소규모시설로 정하고 상반기 1회에서 2회로 신청기회를 확대해 보다 많은 시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재단은 올해 선정된 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재단의 사업 소개와 지원금 사용 및 정산 관련 교육을 실시해 투명한 예산 집행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시로 현장의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폐광지역 주민들이 복지시설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복지현장지원사업’을 일환으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문화, 여가 등 체험활동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는 강원 폐광지역 4개 시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4개소에 총 7천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Leave a Reply